▲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이사장 이명수)은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와 14일, 바이오산업 분야 인재 육성 및 교육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이사장 이명수)은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와 14일, 바이오산업 분야 인재 육성 및 교육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농업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명수 이사장, 고종현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총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교류 증진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바이오산업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견학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교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 및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학생 및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협력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조 및 지원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과 공동 행사 추진 등이며, 양 기관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BIOHealth 이명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경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지역과 국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BIOHealth는 2010년 설립이후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바이오헬스 산업 시설·기술·장비 인프라를 구축하여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신약, 의료기기, 비임상시험 등 연구 지원과 시료·완제의약품 생산, 규제과학 등 사업화 전주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바이오4.0 선도를 통한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목표로 국내외 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